안녕하세요 마안쑤입니다.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프로, 맥북을 사용 하고있습니다!
맥북은 공부 및 블로그 글작성등을 위해 사용중이구요, 아이패드는 필기 및 전자책, 아이폰은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중입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싼 투명 필름을 사용하다가, 필기할때 미끄럽고 유리에 쓰는듯한 이질감이 있어서, 종이질감 필름을 구매하게되었습니다!
3만원대 가격의 힐링쉴드 제품이 네이버에서 상단에 후기가 많았고 추천을 많이 하시길래 구매해서 사용해보게되었습니다
저는 아이패드 12.9인치 제품을 쓰고있는데 화면이 커서 먼지 없이 붙이는게 좀 쉽지않았습니다.
쪼끔 삐뚤게 붙여지긴했는데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을것 같아서 그대로 그냥 사용하였습니다.
일단 종이질감이기때문에 필기감이 중요했는데 완전 종이에 쓰는 느낌은 아니지만 유사하게 잘 만들어져있는거 같았습니다.
특이한점은 가로로 줄무늬같은 것들이 화면이 꺼진상태에서는 보이더라구요, 하지만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종이 질감 필름이 화질저하가 되긴하는데 이친구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괜찮은 수준이었습니다.
이정도면 깔끔하게 잘 보이는편인데?? 라는생각이 들었어요
필름도 얇게 되어있었고, 매직키보드나 이런것들을 사용하는데 두께문제 등은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이때부터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어느날 사용하는도중 뭔가 울퉁불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확인해보니
붙여뒀던 필름들이 다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매직키보드를 연결한채로 충전하면서 사용중이었는데 필름들이 다 일어 났습니다... 붙인지 1주일 정도 밖에 안됐던걸로 기억합니다.
불량제품이라 생각하여 바로 구매한곳에 접수하였고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플렉시블 강화유리의 특성때문에 그렇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식혀서 다시 공기를 빼내주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크게 먼지가 들어간부분은 없어서 사용하는데 문제없도록 다시 원상복구가 되었습니다.
대신 공기를 빼는 작업에서 필름이 밀려서 조금더 엇나간 위치로 바뀌었네요.
그리고 약 몇주간 사용을 하다가 어느날 사용하는도중에 또 들뜸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밀어주어도 부착 자체가 안되더군요.
그리하여 환불을 요청하였고 필름을 반납한뒤 환불처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격이 몇천원도 아니고 3만원이나 하는제품인데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이미 휠링쉴드쪽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것을 알고있었는듯하는데,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고있는점도 아쉬울따름이었구요.
아마 다음번에는 어떤제품이던 휠링쉴드 제품은 구매하지않을것 같습니다....ㅜㅜ
다른분들은 이러한 현상이 안나타나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만 뽑기운이 안좋았던걸까요...